Online & Offline Commerce

2.1 OSC (Offline Social Commerce) Service의 목적

고객들에게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


2.2 OSC (Offline Social Commerce) Service의 정의
- OSC는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기반을 토대로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한 Offline Social Commerce 서비스
- 오프라인 시장을 떠나고 있는 젊은 세대_쇼루밍족의 리버스(Reverse)가 서비스의 목적

1) 신기술을 이용하여 언제, 어디서나, 어떤 상황에서든 제공 가능한 서비스를 지향
-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및 소상공인 혹은 대형 쇼핑몰이 강력한 판매 체계을 갖고 판매자, 구매자들이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서로에게 접근할 수 인프라 지원

2) IPS(Indoor Positioning System)를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
- 사용자의 디테일한 위치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맥락에 맞게 개인화 된 큐레이션 서비스 를 제공할 수 있음
-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알 수 없었던 구매 시점 이전의 고개들의 쇼핑 패턴과 성 향을 파악할 수 있음으로 인해 오프라인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
- 무차별적인 스팸성 정보가 아닌 실제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만 제공 가능

3) 리얼타임 프로모션을 통한 가격혜택 서비스와 Social 요소가 결합한 ‘플래쉬 몹’형 세일 제공
-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이동성(Mobility), 개인화(Personalization), 적시성 (Timeliness)을 극대화하여 온라인 쇼핑의 강점을 오프라인으로 끌어옴
- 소셜 커머스의 강점인 고객들 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도와줄 수 있는 장을 마련 - 즐거운 경험이라는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