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 인터랙티브 마케팅

1) 아토피 제품 마케팅 프로젝트

아토피로 고생하는 자녀를 둔 어머니를 타겟으로하여, 아토피약에 대한 불신을 가진 아토피맘에게 회복에 대한 신뢰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기획. “체화된 인지(Embodied Cognition)” 틀 안에서 제품의 Evidence를 경험하고, 브랜드에 대한 접근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 시나리오 및 프로토타이핑 진행. 아토피 맘들이 실내 환경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IoT디바이스를 3D프린터와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H/W 프로토타이핑. IoT 디바이스의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, 아토피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이핑.


2) 디저트 마케팅 프로젝트

디저트 브랜드의 타겟 확산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인터랙티브 마케팅 프로젝트. 일상 속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에 치어 방전된 직장인을 타겟으로 삼고, 그들에게 제품을 통해 "달콤한 충전"을 해주겠다는 컨셉을 담고 있다. 퇴근길 지옥철, 야근 후 택시 안, 장시간 앉아있어야 하는 사무실 상황이라는 구체적인 스트레스 상황을 제시하고, 제품 브랜드를 통해 이를 해소하고 충전하는 모습까지 연결시킨다. 각 세 가지의 인터랙티브 시나리오를 도출했고, 이를 영상으로 구현해 제안하였다.